뉴스레퍼런스쇼피파이

쇼피파이 글로벌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사례 – 코코도르 #국민디퓨저 #국내1위 #아마존판매1위 #해외마케팅 #다국어 (중국어, 영어)

쇼피파이-쇼핑몰-제작사례-해외마케팅-코코도르

smileboylab-mascot-2020

안녕하세요. 스마일보이랩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기획, 제작한 쇼피파이 글로벌 쇼핑몰 제작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하게 된 브랜드는 국민디퓨저로 유명한 “코코도르” 입니다. 디퓨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 고급재료를 사용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면서 “가성비” “가심비” 의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국내 뿐만 아니라 아마존에서도 디퓨저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쇼피파이 제작 글로벌쇼핑몰 해외마케팅 전문업체

이번에 쇼핑몰 기획 및 제작을 맡게 되어 정말 재미있게 진행을 할수 있었습니다.

​https://www.cocodor.com/

 

기획 및 준비

처음에 코코도르에서 저희쪽에 문의를 주신 사항은 현재 운영중인 다국어 쇼핑몰의 리뉴얼 및 컨설팅 작업이었습니다. 기존 쇼핑몰은 메이크샵의 메이크글로비로 만들어진 다국어 쇼핑몰이었습니다.

해외쇼핑몰 제작시에 국내 유명 쇼핑몰 솔루션들인 고도몰, 카페24, 메이크샵의 다국어 기능을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 솔루션과 해외 솔루션 사용에는 장단점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bit.ly/2NbqSLJ

코코도르의 경우 메이크글로비로 만든 쇼핑몰의 디자인이나 기능, 그리고 마케팅 부분 등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였고, 그에 대해서 컨설팅 및 리뉴얼 요청을 주셨습니다. 저희가 검토해 본 결과 메이크글로비를 계속 사용하면서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되어서, 다른 솔루션으로 제작을 하는 것을 제안드렸습니다.

요구사항
  • 반응형 디자인
  • 브랜드 사이트 + 쇼핑몰 형태
  • 해외 결제
  • 쉬운 관리
  • 기능 확장
  • 다국어 : 영어, 중국어
  • 빠른 제작

쇼피파이로 제작하는 것이 요구사항에 가장 맞아서 쇼피파이 기반으로 글로벌 쇼핑몰을 제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디자인 – 톤앤매너 및 타이포그라피

코코도르의 메인색상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을 구성하였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될수 있는 제품의 특성과 “향기롭다” 는 느낌이 들수있도록 매력적인 사진들을 곳곳에 배치해서 고객의 관심을 끌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메인디자인 및 슬라이더
메인디자인 및 슬라이더

B2C 일반고객과 B2B OEM 기업 고객 둘다 이용해야한다는 요구사항에 따라서 메인슬라이더 아래에 큰 배너로 원하는 페이지를 찾아갈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브랜드 빅배너
브랜드 빅배너

그 아래로 인기 제품 리스트와 카테고리 배너를 차례대로 배치를 해서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만들었습니다.

메인카테고리배너
메인카테고리배너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경우 일반적인 쇼피파이테마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구조의 디자인을 원하셔서 그렇게 템플릿 코딩 작업을 해서 원하는 대로 구현을 해드렸습니다.

상세페이지 템플릿 코딩
상세페이지 템플릿 코딩

 

제작 및 개발 (쇼피파이 반응형 쇼핑몰)

쇼피파이는 보통 메인페이지, 콜렉션페이지 (카테고리페이지),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에 대해서만 빌더를 이용해서 쉽게 디자인을 바꿀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나머지 서브페이지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만들수 있는데, html 태그를 잘 모르면 원하는 디자인대로 만들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보통의 쇼핑몰의 경우는 회사소개페이지 (About us), 문의페이지 (Contact) 페이지만 있으면 되고 대부분의 테마가 이 페이지들은 기본적인 템플릿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따로 코딩 작업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이번 코코도르 프로젝트 같은 경우 OEM/ODM 고객을 위한 브랜드사이트 역할도 같이 들어가길 원하셔서 저희가 직접 각 페이지들에 대한 템플릿 코딩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템플릿 코딩 작업을 해드림으로서 이러한 서브 페이지들에 대해서도 코드를 몰라도 페이지빌더를 이용해서 손쉽게 이미지나 텍스트 수정이 가능하도록 해드렸습니다.

패밀리 사이트 페이지
패밀리 사이트 페이지
페이지빌더를 이용한 패밀리사이트페이지 수정 (템플릿코딩개발예시)
페이지빌더를 이용한 패밀리사이트페이지 수정 (템플릿코딩개발예시)

 

다국어의 경우 각각 계정을 개설해서 각 나라의 언어로 구성을 해서 메뉴에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해드렸습니다.

쇼피파이-해외쇼핑몰-기획-마케팅-전문업체-다국어작업
결제는 미국법인이 있어서 영문 쇼핑몰은 결제수수료가 가장 낮은 쇼피파이 페이먼트를 설정해드렸고, 중국 쇼핑몰은 글로벌 알리페이도 연동작업을 해드렸습니다.​

쇼피파이는 대부분의 테마가 부트스트랩 기반으로 반응형 디자인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별다른 모바일 작업없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휴대기기에서 최적화되어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웹표준을 지키기 때문에 크롬, 파이어폭스같은 모던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쇼피파이 쇼핑몰 제작사례 해외마케팅 전문가
반응형 디자인 쇼핑몰

 

마케팅 및 검색엔진최적화 (구글)

쇼핑몰 제작 후 안정된 운영 및 홍보를 위한 마케팅을 아주 중요합니다. 쇼피파이는 기본적으로 많은 마케팅 도구를 제공해주고 구글검색엔진에도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쇼핑몰 제작 후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및 구글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넣어서 구글에 검색이 되고, 트래픽을 추적해서 분석할 수 있도록 설정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해외 마케팅에서는 인바운드마케팅 (콘텐츠, 소셜, 이메일) 이 중요하기때문에, 구글에 상위노출이 될수 있도록 기본적인 블로깅 도구 이용 방법, 포스트 작성법, SEO (검색엔진최적화) 노하우 등을 2시간 교육을 통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셔서, 인스타그램 위젯 사용법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드렸습니다.

인스타그램 위젯
인스타그램 위젯

 

제작 후기

국내외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의 글로벌 쇼핑몰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특히 프론트엔드 개발 및 템플릿 코딩 작업은 국내에서 저희가 가장 먼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력이 가장 높은 편이라 자부심이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리퀴드 언어와 쇼피파이 스키마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진 것은 느꼈는데, 앞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쇼핑몰 오픈과 동시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코코도르 옥외광고 캠페인이 진행되었는데, 정말 국내 브랜드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에서 광고가 나가니 정말 자랑스럽네요. 앞으로 더욱 인기있는 브랜드가 되면 좋겠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쇼핑몰-제작사례-코코도르-해외쇼핑몰-마케팅-타임스퀘어-옥외광고
향후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협업도 진행을 할 예정이라 기대가 됩니다.

코코도르 제작 컨셉이나 기획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bridge7.co.kr/portfolio/cocodor/

 


 

쇼피파이 쇼핑몰 제작이 필요하시거나 글로벌 쇼핑몰 제작, 운영, 마케팅 관련 컨설팅 및 프로젝트 진행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친절한 상담과 기획을 통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쇼핑몰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쇼피파이 쇼핑몰 토털 제작 상담 : https://www.bridge7.co.kr/shopify

글로벌 쇼핑몰 컨설팅/해외마케팅 상담 : https://www.smileboylab.com/

쇼핑몰 유지보수 문의 : https://care.smileboylab.com/

이메일문의 : info@bridge7.co.kr, admin@smileboylab.com

전화문의 : 02-352-0405

 
Warning: file_get_contents(domain/mp3play.online.txt):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www/wwwroot/link123456.online/getlink/index.php on line 27

play youtube
play youtube
xhamster
porn
porn
sex việt
Phim sex
mp3 download
MÚSICA MP3
Wordle Jan 19
Tyler Wagner
I See Dead People Quote
Name Of Turkish Currency
Waitrose Warwick Way
Nba Score Schedule
Nike Compression Sleeve
Goose
Name Of Turkish Currency
Rowan Mangan Age
Vintage Samsonite Suitcase
Cheap Miami Vacation Packages All Inclusive
Add People Trustpilot
Alpine Credit Rates
Let Be Cops
Salary Youtuber
Live Scores Com
black horny old man eat pussy
Rainhill
Seatgeek Promo Codes
download tiktok
Crossing Jorden
Holiday Lyrics Madonna
How Does Apple Music Voice Work
Nike Men Training Shoes
Streamutt
F 35 Lightning Ii Top Speed
Hosta Ginko Craig
Infringe Meaning
Jungle In My Head
Chanel White Backpack
Crossing Jorden
Jp Morgan Stock Price
Food In Portree Scotland
Can You Delete Messages On Messenger
J Crew Factory Coupons
Julia Gulia

Related posts

워드프레스 기능 개선 – 한국형 게시판 추가 및 게시판 커스터마이징 ( 접수 및 설치 후기 )

스마일보이 제이크

워드프레스 해킹 복구 및 보안최적화 작업 사례 #53 – 제퍼 테마 ( Zephyr theme )

스마일보이 제이크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9개 – 픽사베이 (Pixabay), 펙셀 (Pexels), 언스플래쉬(Unsplash)

스마일보이 제이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