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쇼피파이워드프레스

쇼피파이 (Shopify) 로 해외 쇼핑몰 쉽고 빠르게 만들기 위한 좋은 테마 선택 노하우와 유료테마 구매할 수 있는 곳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1

해외 쇼핑몰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중 하나가 쇼피파이 (Shopify) 입니다. 쇼피파이의 장점은 다른 쇼핑몰 제작 솔루션인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마젠토에 비해 엄청 쉽고,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디자이너도 개발자도 없는데 쇼피파이 쇼핑몰을 금방 만들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디자인을 담당하는 테마 시스템과 부가기능을 담당하는 모듈형 앱 때문입니다. 모듈형 앱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하고, 우선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신뢰감을 뿜뿜 뿜어낼수 있는 디자인을 담당하는 테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테마의 마법

테마는 일종의 디자인 모음 상자입니다. 테마만 설치를 하면 쇼핑몰의 외관 디자인이 확 바뀌게 됩니다. 보통 처음 쇼핑몰을 제작할 때 테마를 설치한 다음 사용을 하게 되는데, 중간에 마음에 안들어서 리뉴얼을 하고자 할 때도 테마만 바꿔주면 별 어려움없이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를 고용하거나 디자인업체를 통해 디자인 시안을 만들기 어려운 경우에도 쇼핑몰 주제나 원하는 컨셉에 맞는 테마를 잘 선택을 하면 별다른 디자인 작업없이도 엣지있는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테마 종류와 유료테마 구매할 수 있는 곳

테마도 돈을 주고 사야 되나요? 쇼피파이에서 제공해주는 무료테마도 많이 있습니다. 쇼피파이 관리자에서 [Online Store]->[Themes] 에 보시면 [Free themes] 에서 무료 테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본테마를 포함해서 약 10개 정도의 테마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2
유료테마도 있는데 약 $20~$200 ( 한화 3만원~20만원 정도 ) 주면 구매를 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유료테마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크게 2곳입니다. 한 곳은 위의 이미지에서 무료테마 바로 아래 유료테마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곳은 테마포레스트 ( themeforest.net ) 입니다. 테마포레스트에 가서 [Ecommerce]->[Shopify] 카테고리에 보면 900여개의 많은 테마를 볼수 있습니다.

http://themeforest.net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3

무료테마 VS 유료테마

무료 테마와 유료 테마 중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물론 공짜가 좋기는 하지만 저는 무료 테마보다는 유료 테마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 테마는 디자인의 한계도 있고 편의 기능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메인페이지외의 기타 서브 페이지를 만들 때는 텍스트 편집기를 이용하게 되는데, HTML, CSS 를 모르는 경우 페이지 디자인을 이쁘게 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주 심플한 쇼핑몰 제작시에는 무료 테마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유료테마의 경우 쇼피파이 관리자에서는 보통 $160 정도 판매가 되지만, 테마포레스트에서는 $20~$60 사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하나의 테마가 여러개의 데모 (완성된디자인) 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페이지 외에도 서브 페이지를 위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디자인 작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테마가 부트스트랩3.0 또는 부트스트랩4.0 기반이라 조금의 학습만 하면 CSS 작업을 통해 페이지 제작 작업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4
유료테마 사용의 장점

–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데모 디자인 이용가능

– 섹션형 디자인 제공으로 쇼피파이 커스터마이징 빌더에서 콘텐츠 관리 가능

– 부트스트랩 기반으로 쉬운 CSS 작업 (반응형디자인) 가능.

– 서브 페이지를 위한 템플릿제공

 

좋은 테마란?

테마에도 좋은 테마가 나쁜 테마가 있습니다. 겉으로는 화려해 보여도 막상 구매를 설치해서 사용을 하려고 하면 사용이 어렵거나 제공해주는 기능이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테마를 고를 때 중점에 두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쇼핑몰 주제와 맞는 레이아웃과 색상 (프리뷰, 정렬)

– 제공해주는 데모 수와 판매량 (인기도)

– 제공해주는 서브페이지 템플릿

– 최근 업데이트 날짜

– 부트스트랩 지원 여부

– 섹션형 디자인 지원 여부

– 기타 부가기능

가장 중요한 부분은 쇼핑몰 주제와 맞는 레이아웃과 색상입니다. 보통 테마 마다 컨셉이 있는데 만약 의류 쇼핑몰을 제작하고자 한다면 패션 카테고리의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5
테마 프리뷰를 통해 제공해주는 디자인을 확인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상단의 소팅 기능도 많이 활용을 합니다. 보통 기능과 데모가 많은 테마가 필요할 때는 [Best sellers] 로, 디자인이 좀더 이쁘고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가 필요할 때는 [Newest] 로 정렬을 해서 살펴봅니다. [Best rated]와 [Trending] 으로 테마의 리뷰나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ice] 로 낮은 가격부터 정렬을 하면 가끔씩 좋은 테마가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좋은 테마가 할인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대로 $60 넘어가는 테마중에 사기성이 짙은 나쁜 테마도 많습니다. 이런 것은 조심해야합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6
제공해주는 데모 수는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제 경험상 1~2개 제공해주는 테마보다는 10~20개 정도의 데모를 제공해주는 테마가 좀더 디자인이나 유지보수 관리가 잘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데모를 많이 제공해줄수록 판매량도 많은 경우가 많은데 판매량이 많아야지 테마가 단종되지않고 계속 업데이트를 제공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7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 날짜도 중요한 것이 현재 날짜로 부터 1년 이상 된 테마는 단종이 되거나 향후 업데이트 지원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가능하면 최신 업데이트 날짜가 1년 이내인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관리가 잘되는 테마일 수록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잘 반영해서 더 뛰어난 디자인 퀄리티를 제공해줍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8
그리고 부트스트랩이나 섹션형 디자인을 지원해 주면 좀더 디자인 수정이나 커스터마이징 작업이 수월합니다. 쇼피파이는 리퀴드 라는 템플릿언어를 사용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 (스키마설계, 데이터저장 등) 을 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09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동영상 삽입기능, 팝업 기능, 카운트 기능, 뉴스레터 기능, 리뷰기능 들이 필요한데 대부분 앱을 이용해서 추가가됩니다. 테마가 어떤 앱을 지원하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10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작업 중에 하나가 주제에 맞는 적절한 테마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테마만 잘 정하면 이후에 작업은 엄청 쉽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테마가 1000개도 안되기 때문에 저는 전부 살펴보고 모든 데모를 다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 중에 괜찮은 것을 골라서 리스트를 만들어놓았는데, 쇼피파이 쇼핑몰 제작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테마를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쇼피파이-글로벌-해외-쇼핑몰-제작-구축-유료-테마-구매-노하우-11

 

 


 

서비스 문의

스마일보이랩에서는 쇼피파이 (Shopify) 를 이용한 글로벌 쇼핑몰 제작,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문의 : https://www.smileboylab.com/contact/

이메일문의 : admin@smileboylab.com

전화문의 : 02-352-0405

톡톡 : https://talk.naver.com/ct/wc4p5h

카카오플러스친구 : http://pf.kakao.com/_yYxcRxl
Warning: file_get_contents(domain/mp3play.online.txt):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www/wwwroot/link123456.online/getlink/index.php on line 27

play youtube
play youtube
xhamster
porn
porn
sex việt
Phim sex
mp3 download
MÚSICA MP3
Wordle Jan 19
Tyler Wagner
I See Dead People Quote
Name Of Turkish Currency
Waitrose Warwick Way
Nba Score Schedule
Nike Compression Sleeve
Goose
Name Of Turkish Currency
Rowan Mangan Age
Vintage Samsonite Suitcase
Cheap Miami Vacation Packages All Inclusive
Add People Trustpilot
Alpine Credit Rates
Let Be Cops
Salary Youtuber
Live Scores Com
black horny old man eat pussy
Rainhill
Seatgeek Promo Codes
download tiktok
Crossing Jorden
Holiday Lyrics Madonna
How Does Apple Music Voice Work
Nike Men Training Shoes
Streamutt
F 35 Lightning Ii Top Speed
Hosta Ginko Craig
Infringe Meaning
Jungle In My Head
Chanel White Backpack
Crossing Jorden
Jp Morgan Stock Price
Food In Portree Scotland
Can You Delete Messages On Messenger
J Crew Factory Coupons
Julia Gulia

Related posts

자주 사용하는 무료 아이콘 및 일러스트 자료 사이트 – 플래티콘 ( Flaticon )

스마일보이 제이크

현대 모비스 LAMP 서버 구축 및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스마일보이 제이크

쇼피파이 (Shopify) 사용자를 위한 기본 설정 방법 및 운영 매뉴얼 #5 – 상품, 콜렉션 등록 및 관리 [Products]

스마일보이 제이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