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드프레스

업무용 노트북을 애플 맥북프로로 바꾸는 이유~

업무용 노트북을 애플 맥북 프로로 바꾸는 이유

이번에 업무용 노트북을 애플 맥북프로로 변경하기로 결정하고 애플스토어에 주문을 넣었습니다. 20여년 동안 계속 사용해오던 씽크패드는 세컨드 컴퓨터로 두고, 메인 업무는 맥북 프로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선택을 한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소통, 소통, 소통

최근에 많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분들이 주 업무용 컴퓨터를 맥북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같이 일하는 기획자, 디자이너분들만 해도 전부 맥북을 사용하고 있고, 맥에서 만든 문서를 저에게 그냥 보내주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다시 요청하는 것도 번거롭고, 변환 후에 차이가 생기는 부분이 있어서 소통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뭐 맥북을 사용한다고 해서 소통이 확 잘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같이 맥북을 사용하면 좀더 나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맥 전용 프로그램

가끔 키노트나 맥용 프로그램으로 만든 문서나 작업물을 보면 그 퀄리티에 감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만든 사람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맥북에서 키노트, 스케치, 파이널 컷 프로 같은 맥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 최근 들어 웹개발 업무 외에도 기획 컨설팅 의뢰가 많이 들어와서 기획 업무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기획 업무를 하게 되면 원활한 의사전달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업계획서,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 프로토타입을 제작해야 되는데, 이 때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하게 됩니다. 맥북에서는 스케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몇번 스케치로 만든 결과물을 받고 작업을 진행해 보았는데, 그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저도 앞으로 기획업무에 스케치를, 동영상 편집에 파이널 컷 프로를 활용해 볼 예정입니다.

개발 생산성과 아이폰앱 개발

맥OS 는 대부분의 개발 언어가 설치되어있고, 터미널, FTP 등 개발에 필요한 도구가 잘되어있기 때문에 개발자에게도 생산성 향상을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아이폰앱 개발 및 등록을 위해서는 맥OS 가 필수입니다. 기존에는 다른 개발자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리액트 네이티브를 이용한 아이폰앱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이제는 직접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펙도 다른 노트북보다 높은 부분이 있어서 앞으로 개발 작업이 더 즐거워지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

맥알못 탈출

최근에 워드프레스 교육 이나 쇼핑몰 교육을 하게 되면 의외로 맥북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맥북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육 진행에 가끔씩 지연이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너무 죄송해서, 좀더 능숙하게 맥북을 다루기 위한 공부가 필요했습니다. ^^;

선명한 IPS 디스플레이

맥북은 뭐니뭐니해도 쨍한 화면을 자랑합니다. 같은 웹사이트 화면도 맥북으로 보면 좋아보이기 때문에 가끔씩 클라이언트 분과 미팅을 할때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뭐 저희가 홈페이지를 잘만들어서 일수도 있지만, 맥북으로 웹사이트 결과물을 보여드리면 대부분은 마음에 들어하십니다. ^^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과 무게

맥북은 정말 외관 디자인이 예쁩니다. 그리고 무게도 가볍고, 사용시간 및 배터리 대기 시간도 길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사용하면 장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

여러가지 이유로 맥북유저가 되었는데, 맥OS 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해서 앞으로 업무에 제대로 활용을 하려면 한동안 또 공부를 해야될것 같습니다.
Warning: file_get_contents(domain/mp3play.online.txt):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www/wwwroot/link123456.online/getlink/index.php on line 27

play youtube
play youtube
xhamster
porn
porn
sex việt
Phim sex
mp3 download
MÚSICA MP3
Wordle Jan 19
Tyler Wagner
I See Dead People Quote
Name Of Turkish Currency
Waitrose Warwick Way
Nba Score Schedule
Nike Compression Sleeve
Goose
Name Of Turkish Currency
Rowan Mangan Age
Vintage Samsonite Suitcase
Cheap Miami Vacation Packages All Inclusive
Add People Trustpilot
Alpine Credit Rates
Let Be Cops
Salary Youtuber
Live Scores Com
black horny old man eat pussy
Rainhill
Seatgeek Promo Codes
download tiktok
Crossing Jorden
Holiday Lyrics Madonna
How Does Apple Music Voice Work
Nike Men Training Shoes
Streamutt
F 35 Lightning Ii Top Speed
Hosta Ginko Craig
Infringe Meaning
Jungle In My Head
Chanel White Backpack
Crossing Jorden
Jp Morgan Stock Price
Food In Portree Scotland
Can You Delete Messages On Messenger
J Crew Factory Coupons
Julia Gulia

Related posts

워드프레스 최적화 – 트래픽 감소와 속도 향상을 위한 속도 최적화 작업 – 뉴스페이퍼 테마 ( Newspaper Theme )

스마일보이 제이크

워드프레스 정기 유지보수 – 미술관 새로운 전시회, 작품 정보 업데이트

스마일보이 제이크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로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 – 추천 빌더 종류 비교 정리 (유료, 무료) #비주얼콤포저 #엘레멘토 #사이트오리진 #디비빌더

스마일보이 제이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