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워드프레스

이러닝을 위한 온라인 강좌 사이트 개발 방법 모음 정리. #원격교육 #LMS #인터넷강의

온라인 강좌 사이트 개발 의뢰가 많아지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세라 (Coursera), 유데미 (Udemy), 유다시티  (Udacity) 성공으로 온라인 강좌 비지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무크 (Mooc) 열풍과 자기 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과목에 대한 개발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강좌 사이트는 크게 1인 강사형, 학원형, 공유형으로 나누어진다. 1인 강사형은 1명의 강사가 자신의 커리큘럼이나 강의 영상을 올려서 진행을 하는 방식이다. 주로 영어 회화, 요리, 필라테스, 웨이트트레이닝 등의 1인 전문가들이 다룰 수 있는 주제가 주를 이룬다. 학원형은 여러 강사가 각각의 주제에 대해서 강의를 하는 방식이다. 자기계발,  취미 (커피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등), 문학, 학습 등의 주제가 많다. 오프라인 학원이나 공간에서의 교육도 병행하는 형태가 많다. 공유형은 누구나 자신의 강좌를 올려서 판매를 할 수 있고, 서로의 강좌를 소비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밍 (코딩), 특이 재능 등이 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강좌 사이트를 개발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간단하게는 온라인 강좌 공유 서비스인 edX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이다. 이 사이트에 강좌를 등록하고, 자신의 사이트에 임베드하는 방식으로 개발이 가능하다. 직접 개발 방식으로 진행을 한다면, CGIMALL 에서 인터넷강의솔루션을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의 교육 (Education) 관련 테마 를 이용한 개발 방법을 생각해 볼수 있다. 좀더 예산이 충분하고 기능개발이 필요한 경우라면 파이썬 기반의 디장고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개발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1. 온라인 강좌 공유 서비스 ( edX ) 

Mooc 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대학교의 강의나 개인 강좌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edX 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등록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좌를 등록하고 이를 활용해 온라인 강의 사이트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심지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2. CGI몰의 인터넷강의솔루션

CGI 몰은 PHP 기반의 각종 온라인 비지니스 솔루션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초기의 인터넷강의솔루션은 버그도 많고 기능도 부족했지만, 몇년간 업데이트가 되면서 지금은 중소규모 인터넷강의 솔루션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유튜브비메오의 영상을 이용해서 강좌를 등록하는 기능도 지원하고, 필요기능 추가시 개발에 대한 지원도 잘해 주는 편이다.

3. 워드프레스의 교육 (Education) 테마 

워드프레스의 교육 (Education) 테마를 이용해서 인터넷강의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다. 이러한 테마들은 LMS ( Learing Management System ) 기능을 제공해주는 플러그인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강좌를 등록할 수 있다. 우커머스 쇼핑몰 플러그인과 결합하여 강좌 판매 및 멤버쉽 판매도 가능하다. 국내 서비스를 위해서는 번역 작업, 결제 기능 연동 작업이 필요하고, 부족한 기능에 대해서는 기능 개발 또는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지만 다른 방법에 대해 개발 자유도가 높고, 가성비도 좋은 편이다.

4. 파이썬 디장고 (Python Django) 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예산이 충분하거나 기능개발이 필요한 경우라면 파이썬 디장고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개발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코세라 (Coursera), 유데미 (Udemy), 유다시티  (Udacity) 경우도 백엔드는 파이썬 (Python), 프론트엔드는 리액트 (ReactJS)앵귤러 (AngularJS) 같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개발이 되었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 개발은 많은 솔루션과 방법들이 있기때문에, 주제나 운영방식만 정해진다면 짧은 기간안에 개발이 가능하다. 스마일보이랩에서는 위의 모든 개발방법에 대한 컨설팅 및 개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운영 지원이나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Warning: file_get_contents(domain/mp3play.online.txt):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www/wwwroot/link123456.online/getlink/index.php on line 27

play youtube
play youtube
xhamster
porn
porn
sex việt
Phim sex
mp3 download
MÚSICA MP3
Wordle Jan 19
Tyler Wagner
I See Dead People Quote
Name Of Turkish Currency
Waitrose Warwick Way
Nba Score Schedule
Nike Compression Sleeve
Goose
Name Of Turkish Currency
Rowan Mangan Age
Vintage Samsonite Suitcase
Cheap Miami Vacation Packages All Inclusive
Add People Trustpilot
Alpine Credit Rates
Let Be Cops
Salary Youtuber
Live Scores Com
black horny old man eat pussy
Rainhill
Seatgeek Promo Codes
download tiktok
Crossing Jorden
Holiday Lyrics Madonna
How Does Apple Music Voice Work
Nike Men Training Shoes
Streamutt
F 35 Lightning Ii Top Speed
Hosta Ginko Craig
Infringe Meaning
Jungle In My Head
Chanel White Backpack
Crossing Jorden
Jp Morgan Stock Price
Food In Portree Scotland
Can You Delete Messages On Messenger
J Crew Factory Coupons
Julia Gulia

Related posts

워드프레스 컨텐츠 복사 방지 및 오른쪽 마우스 금지 기능

스마일보이 제이크

[워드프레스Q&A] KBOARD 게시판에 글을 남겼을 때 이메일 알림이 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나요?

스마일보이 제이크

워드프레스 해킹 복구 및 보안최적화 작업 사례 #51 – 뉴스페이퍼 테마 ( Newspaper theme )

스마일보이 제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