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런스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 레트로 (Retro) 테마, 리캡챠 에러 수정 작업

빈티지 (Vintage) 느낌의 테마로 유명한 레트로 (Retro) 로 제작된 홈페이지 수정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제작된지 3년이 넘어 테마에서 제공해주는 컨택트폼의 리캡챠 기능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 테마 버전 업데이트 및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와 기타 플러그인의 업데이트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소 제작이 된지 오래 된데다 테마 커스터마이징에 쇼핑몰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다소 까다로운 작업이었는데, 업데이트 후 커스터마이징 된 디자인 작업까지 이상없이 옮겨드렸습니다. 버전업데이트를 하니 문제가 되었던 리캡챠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는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 업데이트로 구성이 되는데, 너무 자주해주는 것보다는 6개월~1년 단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년 넘게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면 보안상으로도 문제가 있고, 데이터베이스 구조나 코드 구조가 너무 달라져서 업데이트 작업이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스마일보이랩에서는 정기 유지보수 서비스 또는 업데이트 작업을 통해 안정적인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 posts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보안최적화 전문 서비스

스마일보이 제이크

워드프레스 사이트 수정 – 360VR 영상 삽입

스마일보이 제이크

쇼피파이 (Shopify) 로 해외 쇼핑몰 쉽고 빠르게 만들기 위한 좋은 테마 선택 노하우와 유료테마 구매할 수 있는 곳

스마일보이 제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