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제작 및 홈페이지 디자인 작업시 필요한 이미지를 구할 때 픽사베이 (Pixabay), 펙셀 (Pexels) 을 주로 이용한다. 둘다 해외서비스인데, 수많은 이미지를 제공해주고 있다.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한없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화질의 이미지는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가능하다.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픽사베이는 사진, 일러스트, 벡터 그래픽 등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를 제공해주고 있고, 펙셀은 주로 개인 사진 작가 (포토그래퍼) 들의 작품 사진 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그렇기때문에 회사 소개 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픽사베이를, 좀더 감각적인 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펙셀을 자주 찾는다.
그외 많은 사이트들이 있는데, 주로 이용하는 9개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1. 픽사베이 ( https://pixabay.com )
가장 많은 스톡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무료이미지 사이트다. 사진, 일러스트, 벡터이미지, 영상 자료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이 없고,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하다. 개인용,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 펙셀 ( https://pexels.com )
개인 사진 작가들의 멋진 사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감각적인 사진들을 많이 볼수 있어서 좀더 디자인이 가미된 홈페이지 작업시에 많이 이용하고 있다.
3. 언스플래쉬 ( https://unsplash.com/ )
10개의 무료 이미지를 10일마다 받을 수 있다. 모든 이미지는 저작권 걱정없이 개인용,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다운로드 수에 제한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지는 않지만, 사진의 퀄리티가 좋다.
4. 스플릿샤이어 ( https://www.splitshire.com/splitshire-free-stock-photos/ )
포토그래퍼의 감각적인 사진과 영상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5. 버스트 ( https://burst.shopify.com/ )
세계적인 글로벌 쇼핑몰 솔루션인 쇼피파이에서 운영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다. 쇼피파이 쇼핑몰 제작 작업시에 관리자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주로 이용한다.
6. 모그파일 ( https://morguefile.com/ )
35만개 이상의 무료이미지를 상업용으로 이용가능하다.
7. 프리큐레이션 ( http://www.freeqration.com/ )
언스플래쉬, 픽사베이, 펙셀 등 무료 이미지 사이트의 이미지들을 한번에 찾아볼수 있는 사이트다.
그 외 저작권자를 표시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다.
8. 프리픽 ( http://freepik.com/ )
벡터 이미지도 많고, 퀄리티 좋은 사진들이 많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다.
9. 슈퍼페이머스 ( http://superfamous.com/ )
저작권자를 표시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Warning: file_get_contents(domain/mp3play.online.txt):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www/wwwroot/link123456.online/getlink/index.php on line 27